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진

신안 퍼플섬

by 하얀 사랑 2023. 10. 3.

▶탐방지 : 신안군 퍼플섬(보라섬)

▶탐방일 : 2023.09.30.토요알

반월도는 섬의 형태가 사방 어느 곳에서 보더라도 반달모양으로 보이기 때문에
반월도라 부르게 되었다. 반월도의 최고봉인 어깨산(210m)은 산의 지형이 사람의 어깨처럼
생겼다하여 어깨산(견산)이라 합니다.
박지도는 박씨가 처음 들어와 살았다고 하여 박지도라 부르게 되었으며,
섬의 지형이 박 모양이라 하여 바기섬 또는 배기섬이라고도 합니다.
박지당산은 박지리 뒷산에 당이 있었다하여 이곳을 마을 사람들은 당산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반월·박지도는 참도라지(왕도라지) 및 콜라비 재배와 들녘에 만개한 꿀풀 등에서 착안했다. 2015년 전라남도 ‘가고싶은 섬’ 으로 지정되어 섬 재생사업이 시작되었다.
퍼플교는 박지마을에서 평생 살아온 김매금 할머니의 ‘걸어서 섬을 건너고 싶다’는 소망을 담아 만든 2007년 소망의 다리에서 시작했다. 퍼플교를 중심으로 갯벌과 트래킹 코스를 체험하고, 자연을 즐기며
편히 쉬어갈 수 있는 ‘퍼플섬-보라색의 성지’로 조성했다. 목교와 마을지붕, 창문테두리, 커피잔까지 짙고 연한 보라색으로 마련해 보았다. 이러한 섬들을 이어주는 해상목교인 '퍼플교 (약 1,500m)가 있어서 바다 위를 걸어서 섬에서 섬까지 여행하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반월도와 박지도는 섬 둘레에 아름다운 바다를 따라 해안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걷기도 좋고 자전거를 빌려서 자전거 하이킹도 할 수 있다.

▲주차를 하자마자 보라색 버들마편초가 퍼플섬임을 알려 주는듯 반긴다.

▲서울시 노원구와 자먀결연을 맺은 인연으로~~

▲썰물일때라서 퍼플섬은 육지가 되어 있다

▲안좌도에서 반월도로 향한다.

▲매표소를지나면 문브릿지다..달 다리란게지요..ㅎㅎ

▲버들마편초

▲완전 갯벌이 되었어요

▲매표소는 안좌도

▲반월도로 들어가는 문브릿지다.

▲문브릿지다

▲뭘 잡는지는 모르겠다

▲반월도에서 박지도로 가는 퍼플2교다.915m

▲퍼플2교다.퍼플2교 밖에 증노두길이 있었다 함..슬픈전설과 함께

▲문브릿지..안좌도와 반월도를 잇는

▲어느 방향에서 봐두 반달로 보인다는 반월도다.

▲보라의 섬 맞지요?

▲인조꽃이지만 지금은 이쁘다..다른꽃이 별루 없으니~~

▲퍼플2교를 지나면 박지도다..

▲뒤의 산이 안좌도다..

▲반월도를 한바퀴 할 수 있는 자동차다..

▲퍼플2교다..반월도에서 박지도로 가는~~

▲가두리 낙지목장인가부다..

▲반월도로 올때 까지만 해두 갯벌이었는데 그새 물이 들어와 있다..

▲섬일주하시는분들..

▲퍼플2교다

▲퍼플2교에서 바라본 문부릿지다.

▲문브릿지아래 어선이 지나고 있지요?

▲박지도로 향하는 퍼플2교

▲퍼플2교에서 바라본 반월도이다

▲퍼플2교와 반월도

▲샘인데 지금은 음용은 안된다 합니다

▲퍼플1교입니다.547m,안좌도와 박지도를 잇는

▲아스타국화 동산을 보러 가는 오름길

▲아스타국화가 만개하려면 1,2주는 더 있어야 할듯

▲아스타국화동산서 바라본 퍼플1교다 547m로 안좌도 박지도를 잇는다.

▲아스타국화를 기다리고 있나요?클레마티스로 우리 으아리와 같은 종이다.

▲반월도의 견산(어깨산)이다

▲철탑두 보라색을 비껴 가지못하죠?

▲어개산과 퍼플2교

▲박지고가 이처럼 박모양을 닮아 박지도라 한다네요^^

▲박지도가 이렇게 생겼다지요^^

▲반월도에서 박지도로 오는여행객 입니다..

▲퍼플2교

▲박지도에서 안좌도 두리마을로 가느 퍼플1교..547m

▲박지도 선착장

▲퍼플1교는 쉼터를 몇군데 만들어 놓은개 다릅니다..

▲박지도

▲퍼플2교

▲퍼플1교에서 바라본 퍼플2교와 반월도 어깨산

▲양푱두 자먀결연을 했네요

▲퍼플1교

▲퍼플2교

▲문브릿지

▲어깨산

▲문브릿지

▲퍼플2교

'여행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안 옐로우섬  (0) 2023.10.03
셰계화석광물박물관  (0) 2023.10.03
1004(천사)대교  (0) 2023.10.03
순천만습지  (0) 2023.10.03
불일암 무소유길  (0) 2023.08.21

댓글